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감성스토리교육원 업무협약식 체결./ 연합투데이

(경기도=연합투데이) 김삼영기자=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(이사장 이재삼)와 감성스토리교육원(대표 김윤정)은 4월 26일 오전 11:00시 경기도 교육청 북부청사(2층) 면암실에서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및 홍보에 대한 협력강화를 주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
 

오늘 협약식에는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김영미 예방사업부장, 손은수 공제사업부장, 하현태 기획정책부차장이 참석하였다.

이번 협약식에서는 양기관이 예방사업 및 홍보에  상호 협력하여 실효성 있는 예방 사업을 진행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 힘을 모으기로 했다.

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 이재삼 이사장은  “감성스토리교육원의  전문지식을 활용하여  효과 높은 학교안전사고 예방 컨텐츠 및 자료를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, 상호신뢰하에  양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 학교안전사고 예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

주요 협약내용은 다음과 같다.

-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효과 높은 예방사업 자료 개발

- 감성스토리 교육원의 전문지식을 활용한 공제회 홍보대사 활성화

- 감성스토리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정보 매체 제공

- 공제회의 홈페이지, 리플릿 등을 통한 감성스토리교육원 홍보지원

- 그밖에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양 기관 협력 강화 이다.

 

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감성스토리교육원 업무협약식./ 연합투데이
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감성스토리교육원 업무협약식./ 연합투데이

 

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1988년 10월달에 문교부장관 설립허가를 시작으로 그해 12월 경기도 교육청내 사무국을 개설하였다.

이듬해인 1989년 3월을 시작으로 첫 보상업무를 시작하여 2022년 지금 까지 학교안전사고를 예방하고, 학생·교직원 및 교육활동참여자가 학교안전사고로 인하여 입은 피해를 신속 · 적정하게 보상하기 위한 학교안전사고보상공제 사업을 실시하고 있다.

 또한 학교안전사고 예방 영상 제작, 안전 매거진 발간 등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,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학교안전사고 예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.

 

웹사이트:  https://www.ggssia.or.kr

연락처: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 대리 오현식 031)850-6652

저작권자 ©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